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한직장인체육회 -대한한궁협회 협력단체 승인 업무협약식 개최:장애인인식개선신문
로고

대한직장인체육회 -대한한궁협회 협력단체 승인 업무협약식 개최

장애인인식개선신문 | 기사입력 2023/06/27 [23:56]
▲K-SPORT 한궁을 국내외 직장인 실내체육으로 정착 
▲ 대한직장인 가족, 여성 한궁대회 개최 
▲ 기업에 한궁 체인지 운동 확산 
▲ 노인, 장애인 등 스포츠 소외계층에 직장인 한궁체인지 공헌단 활동

대한직장인체육회 -대한한궁협회 협력단체 승인 업무협약식 개최

▲K-SPORT 한궁을 국내외 직장인 실내체육으로 정착 
▲ 대한직장인 가족, 여성 한궁대회 개최 
▲ 기업에 한궁 체인지 운동 확산 
▲ 노인, 장애인 등 스포츠 소외계층에 직장인 한궁체인지 공헌단 활동

장애인인식개선신문 | 입력 : 2023/06/27 [23:56]
본문이미지

▲ 대한직장인체육회 -대한한궁협회 협력단체 승인 업무협약식 개최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장애인인식개선신문) = 대한직장인체육회(회장 어명수)가 지난 26일 한궁 청양연수원에서 대한한궁협회(회장 허 광)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단체는 이번 협약식에서 (사)대한한궁협회가 대한직장인체육회의 정식 협력단체로 승인하고, K-SPORT한궁을 국내외 직장인 실내체육으로 정착하는데 협력하기로 결정했다. 
 
두 단체는 대한직장인한궁대회 및 (기업)직장인가족한궁대회를 주최하고, 기업에 한궁體仁智운동을 확산하며, 직장인 여성을 위한 한궁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업무협약 의 중요 사업으로 ▲K-SPORT 한궁을 국내외 직장인 실내체육으로 정착 ▲ 대한직장인 가족, 여성 한궁대회 개최 ▲ 기업에 한궁 체인지 운동 확산 ▲ 노인, 장애인 등 스포츠 소외계층에 직장인 한궁체인지 공헌단 활동 등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서를 교환했다. 
 
대한직장인체육회 어명수 회장은 한궁종목은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강점을 가진 한궁 종목이 직장인 스포츠 종목 이다"라며, "국내외 직장인 대회 종목으로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대한한궁협회 허광 회장은 "양 단체가 상호 협력하여 대한직장인체육회  한궁대회를 공동 개최하고, 기업 연수 및 사회적 공헌 활동에도 활용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한직장인체육회 어명수 회장, 박영숙 이사를 비롯한 대한한궁협회 허광 회장, 정희종 부회장, 이준형 사무처장, 허도원 교육국장이 참석했다.
 
대한직장인체육회는 17개 시도 지회와 32개 종목 단체를 운용하며, 직장인의 건강관리와 노사화합 그리고 스포츠를 통한 새로운 문화 창출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2027년 세계직장인체육올림픽(WSG대회)의 대한민국 유치를 위한 스포츠 외교를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사)대한한궁협회는 2009년 창립되어 매년 400여 회의 한궁 대회 개최하고, 16,000여 명의 심판ㆍ지도자 양성을 통해 한궁의 저변 확대를 목표로 활동하고 있는 경기단체로, 대한체육회의 인정 단체이다. 산하에는 전국 16개 시ㆍ도, 90여 개의 지역 협회가 있다. 
 
업무협약 기대효과
 
대한직장인체육회와 대한한궁협회가 체결한 업무협약은 한궁을 국내외 직장인 실내체육으로 정착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양 단체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궁대회 개최 ▲한궁 강습 프로그램 개발 ▲한궁 홍보 활동 등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궁을 직장인 스포츠로 활성화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궁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직장인들의 건강증진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한궁은 한국의 전통 스포츠인 만큼, 이번 업무협약은 한궁을 세계에 알리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직장인체육연맹 세계본부 집행위원인 어명수 회장은" CSIT 세계 직장인 체육연맹이 주최하는 아시아대회를 유치할경우 한궁을 시범종목으로 선정되는 방안도 검토할수 있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