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장예총,그곳에 가면 예술이 있다. “에이블아트 in 서울” 개최:장애인인식개선신문
로고

장예총,그곳에 가면 예술이 있다. “에이블아트 in 서울” 개최

최봉혁 | 기사입력 2022/10/07 [22:19]

장예총,그곳에 가면 예술이 있다. “에이블아트 in 서울” 개최

최봉혁 | 입력 : 2022/10/07 [22:19]
본문이미지

▲ 장예총, 장애예술인융합창작활동축제 “에이블아트 in 서울” 개최  ©



(장애인인식개선신문=최봉혁 기자)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상임대표 배은주, 이하 장예총)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시장 오세훈)가 후원하는 장애예술인융합창작활동축제 에이블아트 in 서울1012일부터 대학로 마로니에공원에서 진행된다.

 

에이블아트 in 서울은 서울시 거주 장애인의 문화 및 여가활동을 통해 장애인들의 문화예술 만족도를 높여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진행되며, 장애미술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뮤지엄 in 서울과 장애음악인의 공연을 선보이는 뮤직 in 서울’, 비대면 플랫폼인 줌(Zoom)을 통한 문학백일장인 ‘Zoom in 서울로 구성되어 있다.

 

뮤지엄 in 서울1012일부터 16일까지 대학로 이음센터 2층 갤러리에서 진행되며, 전시 오픈식은 12일 오후 2시이다. ‘뮤지엄 in 서울에는 지난 0915()부터 0926()까지 12일간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장애예술인 19명과 관련분야에서 활동하는 장애예술전문예술단체인 ()한국장애인미술협회(회장 고민숙)()한국장애인서예협회(회장 유제흥)가 각각 20명과 10명의 장애예술인을 추천하여 총 49명의 장애미술가가 참여한다.

 

뮤직 in 서울1012() 오후 5시에 마로니에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진행된다. 지난 929일부터 104일까지 공모를 통해 클래식, 실용음악, 민요, 수어창작무용에서 활동하는 21명의 장애비장애예술인이 참여한다.

 

‘Zoom in 서울은 온라인 문학 백일장프로그램으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오는 11월 줌(Zoom)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최한 장예총의 배은주 상임대표는 장애인의 문화예술 향유권 및 보장권 확대를 통해 장애인의 문화예술 활동을 적극 독려하고, 주체적인 예술활동을 위한 적극적인 정책 수립과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장애예술 활성화를 위한 서울시의 지원에 감사드리며, 장애예술인이 서울시민과 소통하고 예술성을 인정받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