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23년 종로구 어울누림 축제’ 아르브뤼코리아 발달장애 아티스트 무료 캐리커쳐 봉사

최중호 | 기사입력 2023/04/24 [23:29]
아르브뤼코리아 소속 작가 무료 캐리커쳐 
금채민작가 .김기정작가,
이다래작가,정도운작가..
권세진작가.최서은 작가

2023년 종로구 어울누림 축제’ 아르브뤼코리아 발달장애 아티스트 무료 캐리커쳐 봉사

아르브뤼코리아 소속 작가 무료 캐리커쳐 
금채민작가 .김기정작가,
이다래작가,정도운작가..
권세진작가.최서은 작가

최중호 | 입력 : 2023/04/24 [23:29]
본문이미지

▲ 아르브뤼코리아  발달장애 아티스트의 캐리커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장애인인식개선신문 = 최중호 기자)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20일 마로니에 공원 에서 ‘당신만을 위한 동행, 2023년 종로구 어울누림 축제’를 개최했다
 
구가 주최하고 종로구장애인단체연합회(회장:송원숙), 종로장애인복지관(관장:김은영) 에서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편견 없이 어울리며 서로를 이해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예술적 재능을 지닌 장애인 공연과 장애 체험 등을 통해 장애 인식을 개선하는데도 기여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은 오전 11시 개회 선언, 장애인 인권 선언문 낭독, 장애인 태권도 시범을 포함한 축하 공연, 장애인 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축사 발표 순으로 이어졌다.
 
동시에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부대행사로 △시각 △발달 △지체 △연합(정신,농아) 등 장애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이밖에도 구는 장애인 어댑티브 패션(맞춤 적응형 의류) 홍보관을 열어 장애인 역시 시간, 장소, 상황에 걸맞은 옷을 선택할 수 있음을 알리는 행사도 진행됐다.
 
한편 발달장애인 화가 무료 캐리커쳐 그리기 체험 부스에서는 노부부가 앉아 금채민 작가로부터 캐리커쳐를 전달받았다.
 
자폐성장애 2급을 갖고 있는 금채민 작가는 사회적협동조합 아르브뤼코리아 소속 작가로 수채화, 아크릴, 크레용 등을 활용해 색감있는 작품으로 활동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사회적협동조합 아르브뤼코리아는 △발달장애 작가의 예술활동 지원 △재직 근로 발달장애 예술가 능력향상교육 △발달장애아 부모교육 및 커뮤니티 △장애인식개선교육 등을 통해 발달장애 작가들의 안정적인 예술활동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본문이미지

  발달장애작가 금채민작가,정도운작가 무료 캐리커처를 그리고 있다© 장애인인식개선신문

 

금채민 작가는 “오늘 3분 정도 그려드렸는 데 행사에 나와 직접 그림을 그리니 즐겁고 재밌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르브뤼코리아의 전속작가인  금채민작가 .김기정작가,이다래작가,정도운작가..권세진작가.최서은 작가등이 함께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