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시흥시]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어버이날 맞아 ‘오월愛, 감사孝 축제’열어

이도석 | 기사입력 2023/04/27 [10:56]

[시흥시]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어버이날 맞아 ‘오월愛, 감사孝 축제’열어

이도석 | 입력 : 2023/04/27 [10:56]

 

본문이미지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선미)이 제51회 어버이날을 맞아 ‘오월愛(애), 감사孝(효) 축제’를 5월 8일 13시 능곡동 중앙공원(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옆)에서 개최한다.

 

어르신 1,500여 명을 초대해 진행하는 축제는 기념식, 효문화 콘서트, 부대 행사 등이 펼쳐지며 어르신을 공경하는 경로효친 사상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되는 1부 행사는 능곡고등학교와 함께하는 효 이벤트(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편지 낭독)와 경로효친 문화 확산에 기여한 장한 어버이 등에 대한 표창에 이어, 2부 행사는 한국예총시흥지회와 연계한 트로트, 마술 등 다양한 공연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흥겹고 신나는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부대 행사로 공원 곳곳에 행사장을 마련해 건강부스, 드립백 만들기 체험, 업사이클링 체험(양말목공예, 페이퍼플라워), 감성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준비했다.

 

시 관계자는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이 다양한 행사와 체험으로 즐거운 시간을 만끽하길 바라고, 효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하루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행사 관련 기타 문의사항은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031-404-3100)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