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안산시] 상록구 치매안심센터, 치매 환자·가족 위한 힐링 나들이

방은숙기자 | 기사입력 2023/05/22 [10:56]

[안산시] 상록구 치매안심센터, 치매 환자·가족 위한 힐링 나들이

방은숙기자 | 입력 : 2023/05/22 [10:56]

 

본문이미지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수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9일 관내 명소인 김홍도미술관과 노적봉 공원 일원에서 치매 환자와 가족이 함께하는 힐링 나들이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외출이 힘든 치매 어르신들에게 일상의 소중함을 누리는 기회를 제공하고, 환자 가족에게는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치매 어르신과 가족들은 김홍도 미술관에서 다양한 단원 콘텐츠 전시를 비롯해 안산시 기증작가 전 등을 관람하고 노적봉 폭포에서 화려하게 핀 다양한 꽃들을 감상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아울러, 환자의 안전을 위해 치매 교육을 이수한 자원봉사자를 배치해 보호자의 돌봄 부담을 줄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 “바쁜 일상과 돌봄의 스트레스에서 잠시 벗어나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치매에 걸린 부모님과 나들이할 기회가 없었는데이런 자리를 마련해 줘 감사한 마음”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오상근 상록수보건소장은 “치매 어르신을 돌보고 있는 가족들이 따듯한 봄을 즐기며 힐링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치매 환자와 가족들이 활기차고 건강하게 일상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