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장예총,시, 수필, 4행시의 3개 분야 비대면 온라인 백일장

이도석 | 기사입력 2022/11/15 [23:14]
(재택으로  간단하게 응모) 장애인 등록자로서 자유롭게 응모가능 
국내최초 온라인 백일장 
대상 상금 1백만원 시상 

장예총,시, 수필, 4행시의 3개 분야 비대면 온라인 백일장

(재택으로  간단하게 응모) 장애인 등록자로서 자유롭게 응모가능 
국내최초 온라인 백일장 
대상 상금 1백만원 시상 

이도석 | 입력 : 2022/11/15 [23:14]

본문이미지

▲ "에이블아트 in 서울"의 문학프로그램인 'Zoom in 백일장'     ©장애인인식개선신문

(장애인인식개선신문)=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장예총)이 장애예술인창작활동축제  참가자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Zoom in 백일장'은 온라인 문학 백일장 프로그램으로, 줌(Zoom)을 통해 진행되는 최초의 장애예술인 대상 백일장이다.
 
참가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며 문화예술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장애인으로 전문예술인뿐만 아니라 소규모 그룹 및 동호회 활동이나 예술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장애인 모두 가능하다.
 
참가는 시, 수필, 4행시의 3개 분야에서 자유주제로 신청할 수 있다. 25일까지 예선원고를 모집하고, 28일 본선 진출자를 발표해 12월 3일 줌을 통해 본선대회를 진행한다.
 
본선대회는 줌을 통해 주제를 공개하고 1시간 이내로 제출해야하며, 당일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에는 문학박사이자 베스트셀러 아동작가인 고정욱 박사가 참여해 진행되며, 수상자 상금은 장원(대상)에게는 1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동상 30만원, 장려상 10만원이며, 본선 진출자 전원의 작품은 작품집을 통해 제작‧배포된다.
 
장예총 배은주 상임대표는 "예술활동을 하는 장애인의 일상과 경험을 담은 문학작품을 통해 장애예술의 의미와 가치를 공유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장애인식개선과 장애예술 활성화를 위한 서울시의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에이블아트 in 서울”은 서울시 거주 장애인의 문화 및 여가활동을 통해 장애인들의 문화예술 만족도를 높여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진행되며, 장애미술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뮤지엄 in 서울’과 장애음악인의 공연을 선보이는 ‘뮤직 in 서울’, 비대면 플랫폼인 줌(Zoom)을 통한 문학백일장인 ‘Zoom in 서울’로 구성되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